본문 바로가기

취미/기타

[구체관절인형 리뷰] 래스매치, 드림 페어리 돌 SD 60cm 인형 후기

구체관절인형

 

중국 구관 래스매치

 


 

 

안녕하세요.

이번엔 중국 구관 래스매치를 리뷰해보려 합니다.

오늘 리뷰할 인형은 래스매치사의 드림 페어리 돌입니다.

사실 정확히 구분 짓자면 드림 페어리는 구체 관절 인형은 아니고 관절 인형입니다.

 

 

래스매치 인형을 사야겠다고 생각한 후에 원래는 옷도 신발도 아무것도 없는 몸체만 있는 인형을 사려고 계획했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인형은 헤드가 분리가 되는 것이 있고 안 되는 것이 있는데, 분리가 되는 것을 사려면 메이크업이 수제 메이크업으로 바뀌어 가격 차이가 많이 나서였습니다.

중국 구관들은 전체적으로 중국 미인 느낌의 메이크업이 되어있어서 저는 메이크업을 다 지우고 새로 해줄 생각이었기 때문에 헤드는 분리가 되지만 메이크업은 수제가 아닌 걸 사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그런 선택지가 없었어요...

 

 

아무튼 그래서 안구 교체 가능, 가발 교체 가능 헤드 분리형 드림페어리 리뷰 시작합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스피노이드'입니다.

스피노이드는 나비 뼈라는 의미의 단어인데요, 같은 시리즈의 다른 모델들은 엘레나, 바네사 이렇게 예쁜 사람 이름으로 지었는데 왜 스피노이드만 이렇게 지었을까요?

항상 의문입니다.

어쨌든 나비뼈라는 의미에 걸맞게 나비를 테마로 장식된 인형입니다.

국내에서 이 모델을 구입하신 분은 거의 못 본 것 같습니다.

모델끼리 큰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라 가발이랑 의상만 차이가 나긴 해도 별로 인기가 없는 모델입니다.

여하튼 저는 옷에 붙어있는 나비 장식이랑 헤드 드레스가 마음에 들어서 구입했습니다.

 

 

 

우선 중국 구관 중 가장 유명한 도리스 돌이랑 비교를 해보자면......

피부색이 예쁩니다.

원래 도리스 돌을 살까 래스매치를 살까 정말 오래 고민했었는데, 우연히 마트에 갔다가 도리스 돌과 래스매치가 같이 전시되어있는 것을 봤습니다.

근데 피부색이 너무너무 예쁘더라고요.

뽀얗고 핑크핑크한 색입니다. 피부색만큼은 도리스 돌이 도전장을 내보지도 못할 것 같습니다.

래스매치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합니다.

두 번째 차이점은 비율이 엄청나요...

머리는 소두인데 키는 커서 60cm라고 되어있지만 실제로 재보신 분들 말에 의하면 63cm 정도라네요.

'과장 좀 보태서 한 13등신 되겠는데?'라는 생각을 볼 때마다 합니다.

 

 

 

래스매치 드림페어리의 장단점을 말씀드리자면...

우선 장점으로는 위에 언급한 대로 예쁜 피부색, 끝내주는 비율 정도가 있겠네요.

아, 그리고 메이크업이 예쁩니다.

원래 제가 메이크업 다시 해주려고 수제 메이크업 안 사려고 했다고 말씀드렸잖아요, 그 계획 인형 실물 본 순간 취소되었습니다.

지금 메이크업 너무 예뻐요.

속눈썹이 좀 과하고 중국식 미인 느낌이 들긴 한데 블러셔랑 입술 부분이 생각보다 너무 예쁜 색으로 잘 되어있어서 아직은 지울 생각이 없습니다.

물론 이런 메이크업이 된 인형을 받고 싶으시면 추가금액을 내고 수제 메이크업으로 변경해야 하긴 하지만요, 공장 메이크업은 다른 분들 리뷰를 보니까 조잡한 구석이 많아 보여서 좀 여유가 되신다 하시는 분들은 수제 메이크업으로 구매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사진에 예쁜 메이크업이 다 안 담기는 게 아쉬울 뿐입니다.

 

 

단점은......

단점이라고 하기보다 제가 불만족스러웠던 부분을 적어볼게요.

첫 번째로, 눈 부분 구멍이 좀 작습니다.

제가 원하는 건 눈 딱! 쌍꺼풀 딱! 하는 느낌의 와~인형이다! 이런 인형인데 이 친구는 오밀조밀 동글동글 이런 느낌이랄까요?

메이크업을 진하게 다시 해주면 눈이 훨씬 커 보이 긴 하겠지만 일단 근본적으로 제가 원한 눈보다는 좀 작은 감이 없잖아 있습니다.

새초롬하게 청순한 스타일 인형을 원하시는 분들께는 희소식이겠네요.

 

두 번째는 의상 퀄리티입니다.

물론 의상 굉장히 예쁘고 튼튼하고 섬세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저 정도 의상이면 불만이 없어야 맞겠지만 저에게는 딱 하나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옷에 붙은 나비 장식이 너무 흐물흐물하고 큽니다😥

흐물흐물한 건 어쩔 수 없다 치고 최소한 사이즈라도 좀 작았으면 좋았을 듯합니다.

위의 사진상에서는 작아 보이지만 저 사진 속 인형이 63cm라는 것을 가만하고 보시면 저 나비 장식은 하나에 500원 동전보다도 큽니다...

부담스럽고 조금 촌스러워 보여요...

 

 

이래저래 장점도 단점도 말씀드렸지만 총평을 해보자면 저는 만족하고 있습니다.

관절 인형인데도 구체관절인형처럼 섬세하고 몸이 예쁜 데다가 자립도 됩니다.

가격에 비해 구성도 퀄리티도 좋아요.

 

 

 

다음에 한번 안구도 새로 구입하고 가발이랑 의상도 교체해 준 다음 제대로 사진 좀 찍어봐야겠습니다.

위의 사진은 너무 온 그대로 찍은 거라...

아무튼 이렇게 래스매치 드림페어리 돌 리뷰는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