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기타

[토익] 3주 남은 시험, 급하게 공부 시작?!

 

 

TOEIC

3주 독학하면 몇 점이나 나올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글 쓰게 되었네요...

학기 중에는 과제 때문에 영 글 쓸 틈이 나지가 않아요😢 게다가 이번에 21학점 들었답니다.

이제 5학점만 더 들으면 졸업!!이지만 아마 더 들을 것 같긴 해요.

아무튼 졸업을 앞두고 이래저래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취업할 수 있을까란 걱정도 들고 뭘 더 해야 하나 싶고...

 

그래서 일단 (늦었지만) 토익 시험을 봐보려구 했습니다.

저는 여름 졸업이니 하려면 3월 공채에 내야하는데 3월까지 결과가 나오는 토익은 2월 7일! 3주 하고 딱 하루 더 남은 시험 날짜뿐이더라고요.

과거의 저는 정말 생각이 없었나 봅니다ㅎㅎ;

(이런 거 제발 미리미리 하자...)

 

아무튼 그래서 인강 듣기에도 너무 짧은 시간이고 최근에 컴퓨터 사느라 돈도 없고...

독학하기로 했습니다😊

 

저는 솔직히 토익이 뭔지도 몰랐어요.

몇 문제인지 몇 분 동안 푸는지 만점이 몇 점인지 조차 몰랐습니다...

가장 마지막으로 본 영어 시험이 약 4년 전 본 수능이니 말 다했지요.

그래서 일단 문제 유형도 알아볼 겸 문제지만 사서 풀어보기로 했습니다. 많이 사봤자 다 못 풀 거 같더라고요.

그래서 인터넷 검색해서 가장 인기 많은 문제지로 LC, RC 기출문제집 하나씩 샀습니다.

 

 

쨘! 이게 제가 구입한 문제집입니다.

저는 시간이 너무 없어서 급해서 몰랐지만 다른 토익 고수분들 보니까 토익 문제지는 중고로 사는 게 이득이라고 하시더군요.

(문제지 엄청 비쌌는데... 바보 같은 나)

아무튼 그래서 오늘이 공부 1일 차입니다. 사실 뭐 딱히 공부했다고 할만한 건 없고 그냥 문제 유형이 어떤 식인가 시간 배분은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가 한번 풀어본 정도입니다.

 

처음으로 모의 토익을 봐본 소감을 말하자면...

LC는 충격이었습니다.

영국 억양은 이래저래 하다 보면 알아듣겠는데 호주 억양은 진짜 말도 빠르고 뭐라는지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게다가 45분 동안이나 계속 들어야 되니까 집중력 떨어져서 중요한 문장 못 듣고 넘어가기 일쑤였습니다.

이걸 3주 연습한다고 되려나 싶은 마음이 크긴 한데 일단 뭐 되는 만큼은 해봐야겠지요...

 

 

RC는 지문 양 때문에 충격적이었습니다. 

무슨 두 문제 풀자고 그렇게 긴 글을 읽고 문제 확인하고 다시 읽고...

이걸 75분 밖에 안 준다니 정말 각박하네요. 솔직히 문제 내용 자체가 어려운 건 아닌 거 같아서 연습하고 단어 외우는 것만이 살 길이구나 싶었네요.

 

 

그래도 처음 해본 것 치고는 점수는 나쁘지 않은 것 같아요.

토익 점수 계산을 어떻게 하는 건지 아직 잘 모르겠지만 책에 쓰여있는 대로라면 830~960이라는데...

(이거 좀 이상해요. 점수 폭이 너무 큰 거 아닙니까ㅜㅜ)

제 생각은 830쪽이 더 맞는 것 같습니다... 그렇게 잘 보지는 못한 거 같아요.

 

 

아무튼 그래서 2월 7일에 보는 시험에서 일단은 850점이 목표입니다. 

어디 취업한다고 자소서라도 내보려면 이 정도는 넘어야 하지 않나 싶어서요...

아무튼 틈틈이 공부하는 과정 올려보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